COMICAL MYSTERY TOUR - 춤추는 인형

읽을꺼리 2007. 5. 7. 23:39 posted by 조재형

이시이 히사이찌는 일본의 4컷 만화가입니다. 그가 아사히 신문에 연재하던 "이웃의 야마다군"은 지브리 스튜디오에 의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화제를 모았습니다. COMYCAL MYSTERY TOUR는 東京創元社에서 발간한 이시이의 단편만화집입니다. 주된 내용은 명탐정 홈즈와 그의 의사친구 왓슨이 겪는 모험담(?)을 다루고 있으며, 틈틈이 유명한 미스테리작품을 패러디한 내용도 있습니다.(그 중에는 스티븐 킹의 작품도 포함되어 있답니다.)

※ 이시이 히사이찌의 "이웃의 야마다군"은 국내에 출간되어 있답니다. 다락원에서 출간한 '네컷만화 속의 일본어: 제2권 아사히신문편'을 보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의뢰인: 아무래도 이 기묘한 인형이 아내인 엘렌과 관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의뢰인: 무언가 기분나쁜 수수께끼가 배후에 숨어 있는 것만 같습니다, 홈즈씨.


홈즈: 음. 이것은 암호입니다. 파이크씨.

 

홈즈: 말씀드릴까요? 이것은 춤추고 있는 인형과 깃발을 들고 있는 인형이니까 "깃발을 들고 춤추러 가자." 라는 뜻이 되는 거지요.

 

의뢰인: 앗! 아내는 깃발춤의 명수입니다. 홈즈씨.


홈즈: 그렇겠죠, 그렇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홈즈: 다음으로 이것은 분명히 라디오 체조를 하고있는 모습입니다.

의뢰인: 앗! 아내는 무슨 기쁜 일이 있으면 라디오 체조를 시작합니다.


홈즈: 그렇습니까. 하-

홈즈: 에- 그 다음은? 이것은 화장실에 들어갔다 나와서 만세삼창을 하는 건데.

 

 ⑧

의뢰인: 앗! 아내는 화장실 갔다와서 만세삼창하는 버릇이 있습니다. 제가 거기에 반했습니다만.


홈즈: 그, 그렇습니까? 아무래도 이 사건은 제가 감당할 수 없을 것 같은데요. 파이크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