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상반기 뉴스

뉴스 2007. 5. 11. 00:02 posted by 조재형
 

2006. 6. 28.

☞ 스티븐 킹의 아내 태비사 킹이 <Candles Burning>이란 소설을 출간했습니다(마이클 맥도웰과 공저).

태비사 킹의 사이트도 있는데, 이 사이트의 작가 약력 메뉴를 클릭하면 그녀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남편 스티븐은 스티븐 킹 공식사이트의 이메일 소식지를 통해 아내의 책을 홍보했습니다.

태비사 킹(제 아내)과 고인이 된 마이클 맥도웰("비틀 주스"의 창조자이며 제 원작영화 "Thinner"의 각본가)이 멋지게 공저한 소설 <Candles Burning>이 현재 서점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이 책이 여러분의 여름 음료수에 얼음을 선사할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설령 이 여성 작가가 제 아내가 아니었다고 한들 마찬가지로 여러분께 이 책의 짜릿함을 이야기했을 것입니다!

 

스티븐 킹

 

2006. 6. 18.

☞ 인터넷 서점 아마존에 스콧 스미스의 소설 <The Ruins>에 대한 스티븐 킹의 리뷰가 올라왔습니다.

킹은 스콧 스미스가 올여름에 소설 <The Ruins>를 출간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놀러 나갔던 자식이 밤 늦게 무사히 돌아왔을 때 느끼는 반가운 안도감과 분노를 동시에 느꼈다고 합니다. 엄청난 걸작 <심플 플랜>을 데뷔작으로 선보였던 재능 있는 스콧 스미스가 12년 만에 두 번째 소설을 출간하는 것이라서요. 킹은 <The Ruins>가 품위를 따지는 비평가들한테는 좋은 평을 못 받겠지만, 정글에서 벌어지는 서스펜스와 공포가 쉴새없이 몰아치는 멋진 소설이라고 평합니다. 그리고 스콧 스미스한테 다음 세 번째 작품은 이번처럼 오랫동안 기다리게 하지 말라고 희망을 피력합니다.

 

2006. 6  14.

☞ 미국에서 6월 14일은 "국기의 날(Flag day)"로서, 1977년에 성조기를 처음으로 미국 국기로 제정한 것을 기리는 날입니다.

킹이 자신의 공식사이트에 6월 14로 올린 짧은 글에서 국기의 날을 가지고 농담을 했습니다.

스티븐의 작은 메시지

<스탠드> 독자 여러분 모두가 플랙의 날(Flagg day)을 경축하시기를 희망합니다!

이것은  킹의 소설 <스탠드(The Stand)>에 나오는 악역 랜달 플랙(Randall Flagg)의 이름을 가지고 농담을 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