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6. 28.
☞ 스티븐 킹 원작영화 <쇼생크 탈출(The Shawshank Redemption)>이 미국에서 10월에 특별판과 디럭스 한정판 두 가지 DVD로 출시됩니다.
두 가지 DVD 모두 감독의 음성해설, 패러디 영화 <Shark Tank Redemption>, 다큐멘터리 등이 수록될 예정이고, 특히 디럭스 한정판만의 특전으로 <쇼생크 탈출> 영화제작을 다룬 서적과 영화음악 시디가 포함됩니다.
이 특별한 DVD의 표지 그림을 감상해 보세요.
2004. 6. 25.
☞ 잡지 Entertainment Weekly 771/772호에서는 킹의 근황을 소개했습니다.
다크 타워 6탄 <Song of Susannah> 출간과 동료작가와 함께 메이저리그 레드 삭스 팀의 올시즌 활약상을 그려낼 논픽션을 펴낼 계획이라는 것을 소개하면서, 다음과 같은 내용을 실었습니다.
[...그리고 또한 그는 새로운 장편소설 집필을 시작했다. "새로운 소설이 제대로 써질지 난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좋은 점은 저번에 은퇴를 선언했었기 때문에 전혀 부담감을 느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2004. 6. 24.
☞ 스티븐 킹과 피터 스트라웁의 소설 <부적(The Talisman)>이 영화로 제작 중인 가운데 두 번째로 감독 물망에 올랐던 에드워드 즈윅(라스트 사무라이) 마저 도중하차하고 말았습니다.
촬영개시가 자꾸만 늦춰지고 있는 가운데,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각본이라고 합니다. 이미 각본가 세 사람의 손을 거쳤지만, 아직까지도 각본은 계속해서 수정이 가해지고 있습니다.
2004. 6. 20.
☞ 어느 날 스티븐 킹 부부는 동네를 산책하다가 40년이나 되어 낡고 좁은 시립 수영장에서 어린이들이 불편하게 놀고 있는 모습을 보고 새 수영장이 생기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시청에 수영장 건립을 제의한 킹 부부는 140만 달러를 기부했고, 여기에 시가 조금 더 비용을 보태서 수영장 공사를 시작했습니다.
1년의 공사기간을 끝내고 뱅고어 시에 새로운 수영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수영장 건립에 기여한 데 대한 예우로 킹의 아내 태비사와 킹의 손자가 제일 먼저 수영장 물에 들어가는 기회를 누렸으며, 킹 부부는 수영센터 오픈행사에 참가했습니다.
이 수영센터의 이름은 킹 부부의 뜻에 따라 뱅고어 고교에서 유명한 수영선수로 활동하다 백혈병에 걸려 사망한 소녀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2004. 6. 19.
☞ 킹의 단편소설 <All That You Love Will Be Carried Away>가 단편영화로 만들어졌습니다.
그 단편영화의 제목은 <The Secret Transit Codes of America's Highways>입니다. 인터넷에 공개되어 있으니 감상해 보세요(사이트 이동 후 오른쪽 Play QuickTime 메뉴를 클릭).
2004. 6. 2.
☞ 경사났네~ 경사났어~
황금가지 출판사에서 스티븐 킹 소설 <그것(IT)>을 전3권으로 번역출간했습니다.
이 소설은 킹의 팬들이 손꼽는 인기작인데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번역판이 여러 출판사에서 나왔다 절판되기를 반복해서 팬들의 마음을 안타깝게 했는데, 이번에 새로운 번역으로 선보이게 돼서 정말 기쁜 일입니다.
여러분~ 달려요~ 서점으로~
스티븐 킹 소설 <그것> 번역판 출간이 조선일보에 대대적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조선일보 토요일자 북섹션 1면에 나온 스티븐 킹의 모습과 북섹션 2면에 나온 <그것> 리뷰를 감상해 보세요.
그리고 신문 하단에 큼지막하게 나온 스티븐 킹 선집 광고도 눈여겨 보세요. 스티븐 킹 선집 광고 속에서 "올 여름 더위는 스티븐 킹으로 물리치세요"라고 외치는 선전문구가 팬의 마음을 애절하게 울립니다.
2004. 6. 1.
☞ 미국 출판사에서 킹의 다크 타워 6탄 <Song of Susannah> 첫 부분 [1st Stanza: Beamquake]를 인터넷에 공개했습니다.
이로써 6탄 미국 출간을 앞두고 관심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다크 타워 6탄 홍보용 화면보호기를 다운받아 보세요.
다크 타워 5탄 <Wolves of the Calla> 영국판 트레이드 페이퍼백 표지를 감상해 보세요.
스티븐 킹의 다크 타워 시리즈 관련상품을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다양한 물건들이 다크 타워 팬들을 유혹하고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다크 타워 끈팬티가 맘에 듭니다.
2004. 5. 31.
☞ 킹의 소설 <세일럼즈 롯('Salem's Lot)> 오디오북에서 소설의 서문을 킹이 직접 읽어주는 것을 들어보세요(사이트 이동 후 왼쪽에 보이는 SEARCH 검색창에서 Salem's Lot을 검색하면 나오는 페이지로 이동한 후 표지그림 밑의 HEAR SAMPLE을 클릭).
이 소설의 창작배경을 설명하는 서문을 계속 듣다보면, 스티븐 킹이 연거푸 절규하는 독특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소설 <세일럼즈 롯> 한정판이 출간되었습니다.
이 한정판은 세일럼즈 롯 마을을 무대로 하는 외전격인 단편소설 <예루살렘 롯(Jerusalem's Lot)>과 <도로를 위해 한 잔(One for the Road)>도 같이 수록했을 뿐만 아니라 소설 <세일럼즈 롯>에는 이제껏 선보이지 않았던 50페이지 이상의 삭제장면을 복원했습니다.
고급스럽게 치장한 한정판이라 470달러와 950달러 두 가지 버전으로 출간되었으나, 순식간에 모두 주문완료되었습니다.
스티븐 킹 원작 미니시리즈 <공포의 별장('Salem's Lot)> 리메이크가 미국에서 6월 20일에 방영을 시작합니다.
이 리메이크 미니시리즈의 30초 분량 예고편 영상을 감상해 보세요(사이트 이동 후 그림 밑의 PLAY PREVIEW를 클릭).
2004. 5. 29.
☞ 스티븐 킹 원작 TV시리즈 <The Dead Zone>이 미국에서 6월 6일 3시즌 방송을 시작합니다.
3시즌 방영을 알리는 광고사진을 구경해 보세요.
2004. 5. 28.
☞ 일본 新潮社에서 킹의 단편집 <Everything's Eventual>을 총 2권짜리로 번역출간했습니다.
일본판 제목은 제1권이 <제4해부실(第四解剖室)>, 제2권이 <행운의 25센트 동전(幸運の25セント硬貨)>입니다.
이 단편집 뒷면에 나온 출간예고를 보니, 新潮社에서는 킹의 다크 타워 시리즈 총 7탄 전부를 완역출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04. 5. 27.
☞ 스티븐 킹 원작 단편영화 <사다리의 마지막 단(The Last Rung on the Ladder)>이 인터넷에 공개되었습니다(사이트 이동 후 New 메뉴에서 영화제목을 클릭).
원작소설에 나오는 두 남매의 어린 시절을 애절하게 표현해내고 있는 영화입니다.
또다른 스티븐 킹 원작 단편영화 <Gotham Cafe>가 공식사이트를 열었습니다.
킹의 단편소설 <Lunch At The Gotham Cafe>를 원작으로 하는 이 영화는, 점심약속을 위해 들어간 한 카페에서 벌어지는 이상한 이야기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영화의 공식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주연여배우가 제 이상형이라서 깜짝 놀랐습니다.
2004. 5. 20.
☞ 킹이 각본/제작에 참여한 TV시리즈 <Kingdom Hospital>의 마지막 4개 에피소드 방영을 방송국측에서 6월 말로 연기한 것에 대한 스티븐 킹 인터뷰 기사가 나왔습니다.
이 TV시리즈의 시청률이 하락하는 시점에서 킹이 개인적으로 광고비까지 지원했을 정도로 애정을 듬뿍 쏟은 프로젝트였지만, 방송국측의 방영연기 결정에 대해 킹은 슬퍼하거나 노여워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1시즌을 성공적으로 끝마치면 2시즌을 어떻게 만들 것인지도 다 생각해 놓았지만 이제는 성사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이번 TV시리즈가 복잡한 줄거리를 여러 개의 에피소드들을 연결해서 진행하는 형식이라 일반방송보다는 케이블방송에 더 적합했지만, 그 동안 스티븐 킹 원작 미니시리즈를 죽 함께 작업한 관계 때문에 이번에도 ABC방송국 같은 일반방송을 택했다고 합니다.
킹은 비록 미국 방영에서는 현재 성과가 별로 안 좋지만 최근에 방영을 시작한 영국에서는 대단한 시청률을 올린 것에 힘을 얻었으며, 이후에 나올 DVD 타이틀을 통해 이 TV시리즈가 새로운 관심을 얻게 되기를 희망했습니다.
2004. 5. 19.
☞ 스티븐 킹 원작 미니시리즈 <피의 삐에로(Stephen King's IT)>가 리메이크될 예정입니다.
역시 킹 원작 미니시리즈인 <공포의 별장('Salem's Lot)> 리메이크 작업에 참여했던 각본가가 워너 브러더스 TV사업부와 계약을 맺고 <피의 삐에로> 리메이크 각본작업에 돌입했습니다.
킹의 원작소설과 전작 미니시리즈에서 남성캐릭터 빌 덴브로우가 주도적 역할을 맡았던 것과 달리, 이번 리메이크 각본에서는 여성캐릭터 베벌리 마쉬의 관점에서 이야기가 진행되어 여성의 시각을 담아내고자 계획 중입니다.
2004. 5. 17.
☞ 스티븐 킹 소설 속에 나타난 선과 악의 개념에 관하여 논문을 쓰고 싶으십니까?
헬싱키 대학 영문학과의 하이디 스트렝겔이란 사람이 이미 논문으로 썼습니다. 유익하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가득 찬 논문이오니, 한 번 읽어보세요.
2004. 5. 8.
☞ 킹이 각본을 담당한 TV시리즈 <Kingdom Hospital>이 영국 BBC에서도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BBC에서 만든 홍보사이트를 구경해 보세요.
2004. 5. 7.
☞ 죠지 로메로 감독이 제작 추진 중인 스티븐 킹 원작영화 <The Girl Who Loved Tom Gordon>에서 산 속에 조난당한 어린 소녀 역을 담당할 주인공이 정해졌습니다.
국내에 <아이 앰 샘>이라는 영화로 잘 알려진 아역스타 다코타 패닝으로 결정났다는 군요.
2004. 5. 6.
☞ 스티븐 킹 원작영화 <샤이닝(The Shining)>을 30초만에 완전정복!(사이트 이동 후 BEGIN을 클릭)
토끼들의 열연과 함께 샤이닝의 진수를 짧지만 강렬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2004. 5. 4.
☞ 일본 バジリコ출판사에서 킹의 공포문화 비평서 <Danse Macabre>를 출간했습니다.
일본판 제목은 <죽음의 춤(死の舞踏)>입니다.
이 책은 1993년 일본에 출간되었다가 이번에 새로운 출판사에서 새로운 번역으로 재출간한 것입니다.
2004. 5. 3.
☞ 경매사이트 이베이에 스티븐 킹 책들을 미니어쳐로 만든 상품이 올라왔습니다.
킹의 책 58가지를 일일이 손가락 한 마디만한 크기로 만들었으며, 펼치면 본문 글씨가 어렴풋이나마 보이도록 재현을 했네요. 그 미니 책들을 다 꽂을 수 있는 책장까지 포함해서 판매합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경매 완료일까지 응찰자가 한 명도 나타나지 않았네요.
2004. 4. 29.
☞ 스티븐 킹이 각본과 제작에 참여한 미니시리즈 <Kingdom Hospital> 방영에 앞서 미국에서는 <The Journals of Eleanor Druse: My Investigation of the Kingdom Hospital>이라는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책을 쓴 작가의 이름을 정확히 밝히지 않아 궁금증을 자아냈는데, 최근 스티븐 킹 공식사이트에 정답이 올라왔습니다.
그 책의 작가는 미니시리즈에 공동각본가로 참여한 리처드 둘링이라는 작가였습니다.
미니시리즈 <Kingdom Hospital>은 올여름 일본에서도 방영될 예정입니다.
2004. 4. 26.
☞ 킹의 소설 <The Girl who loved Tom Gordon>이 올가을 팝업 그림책으로 나올 예정입니다.
2004. 4. 25.
☞ 스티븐 킹 원작 미니시리즈 리메이크 <세일럼즈 롯(Salem's Lot)>이 올해 방영을 목표로 제작 중입니다.
이 미니시리즈와 관련된 이미지들을 구경해 보세요.
[이미지 1] [이미지 2] [이미지 3] [이미지 4] [이미지 5] [이미지 6] [이미지 7] [이미지 8]
2004. 4. 22.
☞ 킹의 다크 타워 시리즈를 플래쉬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사이트 이동 후 News and Updates에서 Click here to watch!를 클릭하면 됩니다(이야기 진행순서대로 보려면 오래 전 날짜에 올라온 동영상부터 감상하세요).
짧은 분량에다 화려한 효과도 별로 없고 영어로만 진행되는 영상이긴 하지만, 다크 타워 시리즈의 내용을 충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새로운 동영상이 업데이트될 예정인 것 같습니다.
2004. 4. 17.
☞ 스티븐 킹 원작 단편영화 <Here there be Tigers>가 인터넷에 공개되었습니다(사이트 이동 후 화면 오른쪽의 New에서 제목을 클릭).
한 초등학생이 수업시간에 별안간 인식하게 된 급박한 생리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벌이는 사투를 처절하게 표현한 영화입니다.
2004. 4. 13.
☞ 국내에 스티븐 킹 원작영화 <미저리(Misery)> SE DVD가 출시되었습니다.(폭스코리아)
감독과 각본가의 음성해설이 들어있지만, 한글 자막이 음성해설에 없다는 것이 이 타이틀의 약점입니다.
2004. 4. 12.
☞ 킹이 각본과 제작에 참여한 TV미니시리즈 <Kingdom Hospital>의 상황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초반에 폭발적이던 시청률이 시간이 지날수록 추락하면서 방송국 측에서는 미니시리즈 방송날짜를 옮겨 버렸을 뿐만 아니라 2시즌을 제작하려던 당초의 계획도 취소했습니다.
2004. 4. 10.
☞ 평범한 남자가 조폭두목에게 복수한다는 내용의 스티븐 킹 원작영화 <Dolan's Cadillac>이 제작 중입니다
당초 예정됐던 조폭두목 역 실베스터 스탤론과 평범한 남자 역 캐빈 베이컨이 빠지고, 각각의 배역에 가브리엘 번(유주얼 서스펙트), 프레디 프린즈 주니어(스쿠비 두)가 캐스팅되었습니다.
2004. 4. 6.
☞ 스티븐 킹이 살고 있는 메인 주 뱅고어에 가면 볼만한 명소가 어떤 것이 있는지 알려주는 기사가 있습니다.
킹의 소설 <Pet Sematary>에 등장하는 공동묘지나 <잇>에 등장하는 배수탑도 있고, 킹이 살고 있는 집도 빼놓으면 안 되겠지요. 기타 등등 기타 등등...
(배수탑 속에 들어갔더니 기둥에 으시시한 손바닥 자국이 찍혀 있네요.)
기사 속에서 링크를 누르면 각각의 장소에 대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2004. 4. 5.
☞ 일본 文春文庫에서 킹의 소설 <스탠드(The Stand)> 문고본 제1권을 출간했습니다.
일본판 제목은 <더 스탠드(ザㆍスタンド)>입니다. 제1권 표지를 구경해 보세요.
이 책은 매달 1권씩 발간해서 8월에 마지막 5권까지 나올 예정입니다.
일본에서 예전에 출간됐던 양장본 상권 표지와 하권 표지도 구경해 보세요.
일본에서는 4월에 <EYESCREAM>이란 잡지가 창간되었습니다.
이 잡지는 킹이 미국에서 잡지 <Entertainment Weekly>에 연재 중인 칼럼 <Pop of King>을 정기연재하고 있습니다.
2004. 4. 2.
☞ 미국에서 마이클 코넬리의 소설 <The Poet>이 한정판으로 새롭게 만들어져 나왔습니다.
이 책의 서문을 스티븐 킹이 썼습니다.
[이 소설에 대하여 당신이 알아두어야 할 첫 번째 사항은 이야기 전개가 훌륭하고 일관성이 있으며, 서스펜스 소설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읽으면서 완벽한 기쁨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나는 걸작이라는 말을 아무렇게나 남발하지는 않는데, The Poet이 걸작으로서의 가치를 입증했다고 믿는다.]
2004. 4. 1.
☞ 인물과 사상사에서 펴낸 <시사인물사전6>이라는 책은 32명의 주요인물들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스티븐 킹에 대한 소개도 있습니다. 상당히 자상하고 정확하게 그의 활동을 소개하고 있네요.
2004. 3. 31.
☞ 미국에서 6월 발간예정인 킹의 다크 타워 6탄 <Song of Susannah> 가제본 책이 관계자들에게 배포되고 있습니다. 가제본 책의 표지를 감상해 보세요.
<Song of Susannah> 출간을 알리는 광고 전단지도 구경해 보세요.
스티븐 킹이 공식추천하는 다크 타워 자료집 <Stephen King's The Dark Tower: A Concordance> 제 2권이 미국에서 11월에 나올 예정입니다.
다크 타워 5, 6, 7탄의 내용을 다루고 있는 이 책의 광고를 구경해 보세요.
다크 타워 1, 2, 3, 4탄의 내용을 다루고 있는 이 책의 제 1권은 교보문고 외국서적 코너에 가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팬들 사이에서 스티븐 킹 전문가로 유명한 Bev Vincent씨가 다크 타워 비평서 <The Road to The Dark Tower>를 올해 말 출간할 예정입니다.
이 책의 표지를 퍼즐로 맞춰 보세요. 다 맞추면 조촐한 축하쇼가 펼쳐집니다.
다크 타워 5탄 <Wolves of the Calla>의 다양한 한정판들을 감상해 보세요.
2004. 3. 28.
☞ 킹 원작 단편영화들을 모아놓은 사이트 <Stephen King Short Movies>에 흥미로운 영상 2개가 올라왔습니다.
아래에 소개하는 2개의 영상들은 사이트 이동 후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New> 메뉴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스티븐 킹은 1980년에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신용카드 TV광고에 출연했었습니다. 지금 봐도 하나도 어색하지 않고 너무나 자연스런 명연기를 펼쳤네요.
피어스 브로스넌이 출연한 영화 <론머맨>은 킹의 단편소설이 원작이라고 알려졌지만, 사실은 영화사에서 킹의 이름만 빌려온 것이고 내용은 전혀 딴 판이었습니다. 그래서 킹이 영화사에 항의를 해서 제작진 명단에서 자신의 이름을 빼라고 요청했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까지도 영화 <론머맨>을 언급하는 평론가들은 스티븐 킹 원작이라고 소개하는 잘못된 관행(?)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영화가 얼마나 킹의 단편과 다른지는 황금가지 출판사에서 펴낸 <스티븐 킹 단편집(Night Shift)>에 수록된 단편 <정원사(The Lawnmower Man)>를 읽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 단편을 충실하게 영상으로 옮긴 단편영화 <The Lawnmower Man>을 감상해 보세요.
2004. 3. 23.
☞ 다크 타워 시리즈 집필을 오래 전에 끝낸 스티븐 킹의 다음 책은 과연 어떤 것일까요?
그것은 바로 소설이 아니라 야구에 관련된 책이라고 합니다.
킹은 메이져리그 보스턴 레드 삭스 팀의 열렬한 팬으로 유명한데요, 동료 작가 스튜어트 오넌의 제안을 받아들여 레드 삭스 팀의 2004년 시즌을 처음부터 끝까지 기록하는 책을 공동집필하기로 했습니다.
이 책은 2004년 후반기에 출간될 예정입니다.
2004. 3. 18.
☞ 스티븐 킹의 다크 타워 7탄 <The Dark Tower> 미국 오디오북 표지 시안을 감상해 보세요.
7탄 <The Dark Tower>의 영국판 표지도 있답니다.
6탄 <Song of Susannah>에 들어갈 일러스트 하나도 감상해 보세요.
2004. 3. 16.
☞ 자니 뎁이 주연한 스티븐 킹 원작영화 <Secret Window>에서는 주인공 소설가가 누명을 벗기 위해 잡지 "Ellery Queen Mystery Magazine(EQMM)"을 찾아헤매는 장면이 나옵니다. 킹의 원작소설에서도 이 잡지를 등장시키고 있죠.
영화 속에서 EQMM이 출연한 기념으로 EQMM 6월호가 영화 <Secret Window>를 자세히 소개할 예정입니다. 잡지표지만 봐도 내용이 느껴지네요.
6월호에서는 영화 제작진/출연진 소개와 함께 원작자 스티븐 킹의 짧은 인터뷰가 나오고, 킹이 1980년 12월 1일자 EQMM에 발표했던 단편소설 <The Wedding Gig>이 다시 잡지에 실린다고 합니다.
영화 <Secret Window>에 나오는 다섯 장면을 미리 감상해 보세요.
2004. 3. 10.
☞ 소니 픽쳐스 영화사에서 스티븐 킹 미니시리즈 <Kingdom Hospital> 사이트를 열었습니다.
컴퓨터 배경화면이나 화면보호기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미니시리즈 <Kingdom Hospital> 극 중에서 사용되었던 그림들이 판매 중입니다.
다들 판매가격이 살인적이군요.
2004. 3. 4.
☞ 미국 대학 졸업식에서는 유명인사를 초청해서 강연을 듣는다고 합니다.
졸업식에 초청받은 유명인사들이 행한 강연을 모아놓은 책이 번역출간되었습니다. <세상을 다 가져라>(이레 출판사).
이 책은 2001년도에 바사 대학 졸업식에서 있었던 스티븐 킹의 강연도 수록하고 있습니다.
2004. 3. 3.
☞ 킹이 각본/제작을 맡은 미니시리즈 <Kingdom Hospital>이 미국에서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천오백만 명의 사람들이 시청했다고 하니 출발은 좋습니다.
이 미니시리즈는 라스 폰 트리에 감독의 덴마크 TV영화 <킹덤>을 리메이크한 것입니다.
1997년 미니시리즈 <샤이닝(Stephen King's The Shining)> 제작현장에 체류하던 스티븐 킹은 무료한 오후를 보내기 위해 비디오 대여점을 뒤지다 우연히 라스 폰 트리에 감독의 TV영화 <킹덤>을 고르게 됩니다. 영화를 보고 마음을 빼앗긴 스티븐 킹은 동료 제작자와 함께 덴마크 측으로부터 리메이크 판권을 구매하려고 했지만, 이미 판권은 콜롬비아 영화사로 넘어가 있었습니다. 5년간이나 킹이 콜롬비아 영화사를 어르고 달랬지만, 영화사에서는 꿈쩍도 하지 않다가 2시간짜리 극장용 영화로 만들기가 불가능하다고 결론이 나자 스티븐 킹 측에 드디어 판권을 넘겼습니다. 하지만 그 대가로 스티븐 킹의 소설 <소설을 훔친 남자(Secret Window, Secret Garden)>의 영화판권을 요구했습니다. 그래서 서로 판권을 주고 받는 것으로 행복한 결말을 맺었고, 콜롬비아 영화사는 그 판권을 가지고 자니 뎁을 주연으로 해서 영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미니시리즈 <Kingdom Hospital>의 인쇄광고를 감상해 보세요.
그리고 미니시리즈와 관련된 재미있는 다큐멘터리 영상도 감상해 보세요.
2004. 3. 1.
☞ 스티븐 킹 원작영화 <소설을 훔친 남자(Secret Window)> 주연인 자니 뎁의 인터뷰 동영상을 구경해 보세요.
영화에서 시나리오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이번 영화의 시나리오가 끝내준다고 말하는 군요.
2004. 2. 23.
☞ 스티븐 킹이 나오는 플래시 애니메이션 한 편을 감상해 보세요(사이트 이동 후 맨아래 왼쪽 그림을 클릭).
킹의 지칠 줄 모르는 왕성한 창작력을 풍자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2004. 2. 20.
☞ 스티븐 킹 원작 리메이크 미니시리즈 <Salem's Lot> 사이트가 생겼습니다. 구경해 보세요.
2004. 2. 12.
☞ 경사났네~ 경사났어~
황금가지 출판사에서 스티븐 킹의 소설 <그린 마일(The Green Mile)>을 번역출간했습니다.
예전에 나왔다 절판된 <그린 마일> 소설책을 애타게 찾으셨던 분들이나, 프랭크 다라본트 감독의 영화 <그린 마일>로만 알고 있던 분들, 아니면 그냥 심심한 분들 모두 이번 참에 소설 <그린 마일>을 구해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달려요~ 서점으로~
2004. 2. 11.
☞ 스티븐 킹에 관한 컴퓨터 바탕화면이 왕창 모여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킹의 팬을 자처하는 분이시라면 자신의 컴퓨터 바탕화면을 화려하게 꾸며보세요.
2004. 2. 10.
☞ 킹이 각본/제작을 맡은 미니시리즈 <Kingdom Hospital>의 라디오 광고를 들어보세요.
이 미니시리즈의 미국 3월 방영을 알리는 인쇄광고 2개도 감상해 보세요.
2004. 2. 9.
☞ 킹의 소설 <The Girl Who Loved Tom Gordon>이 아동용 그림책으로 만들어져 9월에 미국에서 발간될 예정입니다. 이 책은 책장을 펼치면 삽화가 튀어나오는 팝업북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그림책의 출간을 예고하는 광고를 감상해 보세요.
이 그림책은 2가지 판형으로 나온다는데, 일반판은 가격이 24.95달러이고, 한정판은 가격이 무려 350달러입니다.
2004. 2. 8.
☞ 미국에서 스티븐 킹의 작품들에 대한 비평서 <Stephen King>이 출간되었습니다.
2004. 2. 7.
☞ The International Horror Guild에서 거행하는 시상식에서 스티븐 킹이 살아있는 전설 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또한 장편소설 부문 후보작으로 킹의 다크 타워 5탄 <Wolves of the Calla>가 올라와 있습니다.
이 밖에도 논픽션 부문 후보작으로 스티븐 킹 원작영화 비평서 <Hollywood's Stephen King>, 그림 부문 후보자로 킹의 다크 타워 5탄 일러스트를 담당한 Bernie Wrightson, TV부문 후보작으로 스티븐 킹 원작 TV시리즈 <데드존(The Dead Zone)>이 올라와 있습니다.
2004. 2. 6.
☞ 킹이 잡지 Entertainment Weekly에 연재하던 칼럼이 폐렴수술로 인해 중단되었다가 다시 재개되었습니다.
이번 칼럼의 제목은 <You Don't Know Jackson>이고, 사람들에게 조롱거리로 전락한 마이클 잭슨을 위로하는 내용이라고 합니다.
2004. 2. 5.
☞ 조니 뎁 주연의 스티븐 킹 원작영화 <소설을 훔친 남자(Secret Window)> 영화포스터를 감상해 보세요.
2004. 2. 4.
☞ 스티븐 킹 원작영화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점토 피규어 인형으로 만나보세요.
여러 다양한 캐릭터들 중에서 가장 비싼 값에 판매되고 있는 것은 바로 <피의 삐에로(IT)>에 등장하는 귀여운 악동 페니와이즈입니다.
정말 페니와이즈는 하나 갖고 싶네요. 하지만 해외에 주문하는 방법을 몰라~~ ㅜ_ㅜ
2004. 2. 3.
☞ 미국에서 3월 발매예정인 스티븐 킹 원작 TV시리즈 <데드존(The Dead Zone)> 2시즌 DVD 박스세트 표지를 감상해 보세요.
3시즌 방영시작은 6월 예정입니다.
2004. 2. 2.
☞ 스티븐 킹의 다크 타워 시리즈 6탄, 7탄 미국 출간일이 앞당겨졌습니다.
6탄 <Song of Susannah>는 8월에서 6월 8일로, 완결편인 7탄 <The Dark Tower>는 11월에서 9월 21일로 출간일이 변경되었습니다(특히 9월 21일은 스티븐 킹의 생일!).
6탄 <Song of Susannah>의 영국판 표지를 감상해 보세요.
6탄 <Song of Susannah> 독일판 출간을 알리는 인쇄광고를 감상해 보세요.
2004. 2. 1.
☞ 미국에서는 3월 3일에 스티븐 킹이 각본을 쓰고 제작에 참여한 미니시리즈 <Kingdom Hospital>이 방영될 예정입니다.
미니시리즈 스틸사진들을 감상해 보세요.
<Kingdom Hospital> 사이트를 방문해 보세요.
엘리베이터 버튼을 눌러 각 층을 둘러보는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 5층 버튼을 눌러보면 미니시리즈 예고편을 볼 수 있습니다.
또다른 <Kingdom Hospital> 사이트도 있습니다.
이 곳은 특이하게 미니시리즈에 등장하는 병원이 실제 존재하는 것처럼 꾸며 놓았습니다.
각 페이지들의 내용이 자꾸 변해서 금방 봤던 페이지도 나중에 또 눌러보면 내용이 바뀌어 있기도 합니다.
메뉴 맨끝에 있는 <The Pain Room>이라는 곳은 나중에 오픈한다고 하니 어떤 내용일지 궁금합니다.
잡지 Entertainment Weekly에 난 미니시리즈 <Kingdom Hospital> 광고를 구경해 보세요.
2004. 1. 28.
☞ 스티븐 킹과 피터 스트라웁의 소설 <Black House>가 일본에서 번역출간 되었습니다.
新潮社에서 <블랙 하우스(ブラックㆍハウス)>라는 제목으로 출간했습니다.
2004. 1. 26.
☞ 예전 오락실 게임 중에 <상하이> 또는 <가나다>라는 이름으로 불리던 게임이 있습니다. 마작패를 늘어놓고 같은 그림의 패들을 제거해서 결국 모든 패들을 없애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을 마작 그림 대신 스티븐 킹 소설표지로 즐겨보세요.
우선 게임 프로그램인 <Kyodai Mahjongg>을 다운 받습니다(사이트 이동 후 "Download KYODAI.EXE"라는 문구를 클릭).
그 다음에는 마작패 그림으로 쓸 스티븐 킹 표지그림들을 다운 받습니다(사이트 이동 후 첫 칸에 보이는 "Stephen King Novels (202kb)"를 클릭).
마작 프로그램인 <Kyodai>가 깔려있는 폴더로 가서 그 밑에 있는 <Tilesets> 폴더 속에 다운받은 표지그림 파일을 집어 넣습니다.
<Kyodai>를 실행시킨 후 화면 맨위에 있는 <타일모양> 메뉴를 눌러 <mb_sking> 파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고나서 화면 왼쪽메뉴에 있는 <Solitaire> 게임을 실행시켜 보세요. 킹의 소설표지들로 들어찬 게임이 시작될 것입니다.
다크 타워 표지들(꽃)과 스티븐 킹 사진들(계절)은 모양은 틀려도 특별히 같은 것으로 취급합니다. 자세한 모양에 대해서는 <타일모양> 메뉴에서 <타일 보이기>를 클릭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2004. 1. 18.
☞ 경사났네~ 경사났어~
스티븐 킹이 최초로 쓴 오리지널 각본으로 만들어진 영화 <슬립워커스(Sleepwalkers)> DVD가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콜럼비아 트라이스타).
이 영화 속에는 스티븐 킹은 물론 클라이브 바커도 카메오 출연합니다.
그 밖에도 2004년도에는 스티븐 킹 원작영화 DVD가 다수 국내출시될 예정입니다.
폭스코리아가 4월에 <미저리> 특별판을, 워너코리아가 9월에 <쇼생크 탈출> 특별판과 <그린마일> 특별판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2004. 1. 13.
☞ 스티븐 킹은 어린 시절에 다락방에 올라갔다가 가족을 버리고 집을 나간 아버지의 낡은 책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킹은 그 속에서 찾아낸 H. P. 러브크래프트의 소설을 읽으며 "진정한" 공포의 세계를 경험했다고 합니다.
황금가지 출판사에서 올여름 쯤에 러브크래프트 선집 3권을 출간할 예정입니다.
곧 출간될 스티븐 킹의 <잇(IT)>을 번역하신 정진영 님께서 러브크래프트 선집 번역도 맡으셨습니다.
멋진 러브크래프트 선집이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2004. 1. 10.
☞ 최근 영풍문고 외국서적 코너에서 일본 寶島社에서 펴낸 <이 미스테리가 재미있다!(このミステリ-がすごい!)> 2004년 판을 발견했습니다.
이 책은 한 해 동안 일본에서 출간된 각종 미스테리 소설의 순위를 매기고 평가하는 책입니다.
그 중 판매량을 기준으로 작성한 미니 차트에서 번역서 부문 1위는 Sarah Waters의 <AFFINITY>입니다.
2위는 스티븐 킹의 <드림캐처(ドリ-ムキャッチャ-)>가 차지했습니다.
2004. 1. 9.
☞ 조니 뎁 주연의 스티븐 킹 원작영화 <소설을 훔친 남자(Secret Window)>가 공식사이트를 열었습니다.
공식사이트에 멋진 예고편이 올라와 있습니다.
2004. 1. 8.
☞ 인터넷 서점 <예스 24>의 웹진에 연재되고 있는 <남명희의 카툰 에세이>에서 스티븐 킹의 <유혹하는 글쓰기(On Writing)>를 소개했습니다.
2004. 1. 3.
☞ 여러분께 스티븐 킹의 손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링크된 압축파일을 다운받아 압축을 풀고 난 뒤, 파일을 열고 아래와 같이 해보세요.
(주의: 어지럽거나 토하고 싶은 기분을 느낄 수도 있으니 노약자는 조심하세요.)
1. 오른손을 컴퓨터 마우스 위에 올려 놓는다.
2. 문서 하단의 그림을 더블클릭한다.
3. 새롭게 열린 그림을 30초 정도 뚫어지게 쳐다본다.
4. 마우스를 잡고 있는 오른손을 쳐다본다.
5. 눈 앞에 나타난 스티븐 킹의 손을 보며 황홀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