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상반기 뉴스

뉴스 2007. 5. 10. 00:03 posted by 조재형
 2002. 6. 28.

☞ 스티븐 킹이 각본을 쓴 미니시리즈 "로즈 레드 Rose Red"가 미국에 방영될 당시에 "The Diary of Ellen Rimbauer: My Life at Rose Red"라는 일기장이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미니시리즈에 등장하는 로즈 레드 저택의 안주인이 쓴 일기라는 설명과 함께 출간되었는데, 출판사측에서는 이 책을 스티븐 킹이 썼는지 아니면 다른 사람이 썼는지 여부를 전혀 밝히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이 책은 스티븐 킹의 미니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 일기장의 실제 저자가 밝혀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는 달리 스티븐 킹은 아닙니다. 서스펜스 소설가이자 킹이 활동하고 있는 락그룹 "Rock Bottom Remainders"에서 베이스를 치고 있는 리들리 피어슨(Ridley Pearson)이 실제 저자라고 밝혀졌습니다. 리들리는 미니시리즈 방영에 맞추어 출간할 책을 집필해 달라는 의뢰를 받고 미니시리즈의 각본을 미리 읽어 보았는데, 각본 속에서 저택 안주인의 일기장이 자주 언급되는 것을 발견하고는 "그렇다면 일기장을 직접 써보는 것은 어떨까?"하는 아이디어가 생각났습니다. 그래서 스티븐 킹에게 말했더니 정말 좋은 아이디어라며 찬성했습니다. 그래서 집필한 일기장을 방송국과 출판사, 스티븐 킹의 비밀유지 속에서 출간했던 것입니다.

 

2002. 6. 25.

☞ 미국 경제잡지 Forbes에서 "유명인사 순위 The Celebrity 100"를 발표했습니다. 연간 소득과 언론매체 노출빈도 등을 기준으로 선정한 이번 순위에서 1위는 저의 우상인 미녀가수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차지했습니다.

우리의 스티븐 킹은 14위를 했네요. 소득순위로만 따지면 8위입니다.

그 밖에 순위에 진입한 소설가로는 톰 클랜시(22위), JK 롤링(34위), 메리 히긴스 클라크(47위), 딘 쿤츠(54위)가 있습니다.

 

2002. 6. 19.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경사났네~ 경사났어~.

스티븐 킹이 각본을 쓴 미니시리즈 "로즈 레드 Rose Red"가 드디어 국내에 DVD 출시됩니다.

워너코리아에서 7월 3일에 출시한다고 하네요.

DVD 서플먼트에 실려있는 스티븐 킹을 비롯한 제작진 인터뷰와 로즈 레드 저택에 관한 다큐멘터리에 한글자막이 지원됩니다.

 

2002. 6. 18.

☞ 스티븐 킹 원작의 TV시리즈 "The Dead Zone"이 미국에서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공식사이트를 방문하면 에피소드 1편의 동영상을 볼 수 있고, 에피소드 1편 대본이나 화면보호기를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2002. 6. 15.

☞ 킹의 단편소설 "Strawberry Spring"이 단편영화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단편영화를 인터넷으로 감상해 보세요. (사이트 오른쪽의 빨간색 "Play" 버튼 클릭!)

제 희망대로 예쁜 누나들이 수차례 등장하기는 하지만 너무 빨리 지나가버려, 아쉬움이 많이 남는 영화입니다.

 

영화 줄거리:

[짙은 안개가 끼는 날이면 어김없이 대학 캠퍼스에는 예쁜 여대생 누나들이 살해당하는 연쇄살인사건이 발생합니다. 우리의 주인공 남학생은 같이 공부하는 학우들 중에 살인마가 있을 것 같아 너무너무 무섭습니다. 그 마음도 몰라주고 안개는 계속 찾아오고... ]

 

2002. 6. 12.

☞ 미국에서 출간된 스티븐 킹의 글쓰기 지침서 "유혹하는 글쓰기 On Writing" 페이퍼백의 새로운 표지를 감상해 보세요.

표지를 보니 출판사에서 날아온 원고 거절통지서들이 벽에 붙어있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2002. 6. 9.

스티븐과 태비사 킹 재단이 메인주에 위치한 세바스티쿡 밸리 병원에 기부금 5만달러를 전달했습니다.

몇년 전 스티븐 킹의 장모님이 이 병원에서 정성스런 치료를 받았던 것이 인연이 되어 이번에 기부금을 전달한 것입니다.

기부금은 병원 시설물을 새롭게 교체하는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