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하반기 뉴스

뉴스 2007. 5. 9. 23:33 posted by 조재형
 

2001. 12. 28.

☞ 미국 잡지 Entertainment Weekly가 2001년 대중문화계를 총결산하는 특집을 마련했습니다. 최고의 엔터테이너로 영화배우 니콜 키드먼이 선정됐습니다. 특집기사 중 2001년 최고의 소설 부문에 스티븐 킹과 피터 스트라웁의 소설 "블랙하우스 Black House"가 8위로 선정되었습니다.

"블랙하우스"가 선정된 이유는 스티븐 킹의 저질스럽고 더티한 스토리 전개(down-and-dirty storytelling)와 피터 스트라웁의 독자를 압도하는 문체가 어우러진 멋진 작품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저질스럽고 더티하다니... 역시 스티븐 킹 멋져!

 

2001. 12. 21.

☞ Richard Matheson은 "I Am Legend", "The Incredible Shrinking Man" 등의 작품으로 유명한 환상-공포소설의 거장으로서, 스티븐 킹을 비롯한 많은 작가들에게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이 작가의 단편집 "Nightmare at 20,000 Feet"가 최근 발간되었는데, 이 책에 킹이 서문을 썼습니다.

 

[내 생각으로는 사람들이 이쪽 장르에 대해 이야기할 때, 아무래도 내 이름을 첫번째로 언급할 것 같다. 그렇지만 Richard Matheson이 없었다면, 나는 현재의 위치까지 오지 못했을 것이다. 벳시 스미스가 엘비스 프레슬리의 어머니같은 존재라면, Richard Matheson은 나에게 있어 아버지같은 존재이다.]

 

2001. 12. 12.

☞ 2003년 발간 예정인 스티븐 킹의 다크타워시리즈 5편 제목이 "Wolves of the Calla"로 정해졌습니다. 가난한 농촌마을 칼라를 습격하는 늑대인간들의 이야기입니다.

 

2001. 12. 9.

☞ 한국판 잡지 "야후! 스타일 Yahoo! Style" 12월호에 스티븐 킹 독점 인터뷰 기사가 실렸습니다.

 

[사실, 스티븐 킹은 날이 갈수록 더욱 더 창작에 열을 올리고 있다. 그 스스로 말하기를, 알코올, 발륨, 코카인, 담배 등의 중독을 모두 벗어버린 다음, 글쓰기는 자신의 마지막 중독 대상이라고 한다(담배는 아직 칵테일을 마시며 서너 개피를 피우기는 하지만). 글쓰기에의 중독은 "사람을 작가로 만드는 것"이라고 그는 말한다.]

 

2001. 12. 7.

☞ 킹이 시나리오를 쓴 3부작  '유령의 집' 미니시리즈 "로즈 레드 Rose Red" (6월 13일 뉴스 참고)의 미국 방송날짜가 정해졌습니다.

ABC방송국이 내년 1월 27, 28, 31일에 방영한다고 합니다. 방송국에서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스티븐 킹은 시나리오 외에 제작 총지휘까지 맡았습니다.

 

미니시리즈 방송과 연계되어 극 중에서 로즈 레드 저택의 안주인 엘런이 1900년대 초에 썼다는 일기장 "The Diary of Ellen Rimbauer: My Life at Rose Red" 가 출간될 예정입니다. 1998년 이 일기장을 손에 넣게 된 버몬트 대학 심령학 교수 조이스 리어든 박사가 편집해서 출간한다는 설명이 붙어 있습니다.

 

일기장의 홈페이지가 문을 열었습니다. 홈페이지가 마치 영화 "블레어 윗치" 홍보사이트를 방불케 합니다.

버몬트대학 홈페이지의 일부인 것처럼 꾸며져서 일기장과 조이스 리어든 박사가 정말로 존재하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됩니다. 이 홈페이지에는 엘렌의 일기장 일부와 로즈 레드 저택의 사진 등이 공개되어 있고, 간단한 게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공개된 엘렌의 일기장에는 남편과의 아프리카 여행, 로즈 레드 저택에서 벌어졌던 유령을 불러내는 강령회에서의 충격, 하녀의 실종, 자기 스스로 내부구조를 변형시키는 귀신 들린 로즈 레드 저택의 모습 등이 적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