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킹이 말하는 자신의 작품세계

뉴스 2009. 11. 30. 22:29 posted by 조재형

☞ 스티븐 킹이 11월 18일 미네소타 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열린 작가 초청 토론회에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시간 여행자의 아내"를 쓴 작가 오드리 니페네거도 같이 참석했습니다.

원고를 퇴고할 때 블랙 사바스, AC/DC, 주다스 프리스트의 음악을 듣는다고 스티븐 킹이 말하자 관객들이 엄청 좋아했다고 합니다.

작가의 글과 독자 사이에 어떤 관계가 형성되는지 질문이 나오자 킹이 이렇게 답했습니다.

"한 사람의 마음과 다른 사람의 마음이 아무 말 없이도 연결되는 텔레파시가 통하게 되는 것이죠. 글쓰기와 독서의 본질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 텔레파시가 계속 이어진다는 것이 참 대단합니다. 19세기 영국 작가 찰스 디킨스는 오늘날에도 자신의 마음에서 우리들 마음으로 텔레파시를 보내고 있잖아요.
그런데 작가가 독자를 너무 의식하면 텔레파시가 무용지물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작가란 원래 자기자신을 위해 흥에 겨워 글을 쓰는 법이거든요."

가장 좋아하는 다른 작가의 소설을 묻는 질문이 나오자, 킹은 톨킨이 쓴 "반지의 제왕"이라고 말했습니다.

스티븐 킹 원작영화 중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것을 묻자, 킹은 "쇼생크 탈출", "쿠조", "샤이닝(TV 미니시리즈)"을 꼽았습니다.

자신이 창조한 가장 무서운 캐릭터를 묻는 질문이 나오자, 킹은 소설 "그것"의 삐에로 "페니와이즈"라고 대답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티븐 킹과 오드리 니페네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