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하반기 뉴스

뉴스 2007. 5. 11. 00:26 posted by 조재형
 

2006. 12. 22.

☞ 킹의 단편소설들로 만든 만화책 <Secretary of Dreams>가 미국에서 출간되었는 데요, 이 만화책의 제2권이 제작 중입니다.

만화책 제2권에 수록될 킹의 단편소설 6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원숭이(The Monkey)

♣ 회색 물질(Gray Matter)

♣ 노나(Nona)

♣ 딸기봄(Strawberry Spring)

♣ 도로를 위해 한잔(One for the Road)

♣ In the Deathroom

 

2006. 12. 21.

☞ 미국에서 2007년 2월 마블 코믹스를 통해 출간되는 다크 타워 만화책의 공식사이트가 개설되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2월에 개최되는 뉴욕 코믹 컨벤션에 킹이 참석할 것이라고 알리고 있습니다.

 

다크 타워 만화책의 동영상 예고편을 감상해 보세요.

 

USA Today에 다크 타워 만화책 출간에 관한 기사가 실렸습니다.

이 기사에서 킹은 아마도 다크 타워 소설이 결코 영화로 만들어질 것 같지 않기 때문에 이번 만화 출간이 소설의 가장 마지막 변신이 될 거라고 말합니다.

킹은 만화화 프로젝트에서 마블 코믹스의 전문가들과 함께 공동작업했는데, 만화로 나온 결과물이 마냥 다 좋은 것만은 아니지만, 공동작업임을 감안할 때 결과물의 상당히 많은 부분을 좋아한다고 밝혔습니다.

마블 코믹스에서는 7권짜리로 기획된 다크 타워 만화의 제1권(48쪽, 3.99달러)을 수십만 부 인쇄해서, 신년 만화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 계획입니다(7권 전부를 합친 양장본 만화책은 2007년 가을에 출간 예정).

킹은 어린 시절부터 만화를 즐겨보았고 만화는 킹의 소설에 강력한 영향력을 끼쳤다면서, 특히 <살렘스 롯>과 <스탠드>를 예로 들었습니다.

배트맨이 좋으냐 슈퍼맨이 좋으냐는 질문에 킹이 답합니다. "당연히 배트맨이지. 슈퍼맨은 너무나 우라지게 완벽했어."

 

USA Today에서는 다크 타워 만화책에 관한 질문답변 기사를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킹은 만화책의 이야기 전개과정을 정하는데 깊숙히 관여했고, 이야기가 총잡이 롤랜드의 젊은 시절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그 외에는 마블 코믹스의 전문가들한테 많은 재량권을 주었습니다.

 

위 기사들에 나온 다크 타워 만화의 이미지 3개를 구경해 보세요.

[이미지 1]  [이미지 2]  [이미지 3]

 

마블 코믹스에서 제작한 다크 타워 만화책 홍보물품들을 구경해 보세요. 설정자료집, 포스터, 출간예정작 소개 책자, 홍보용 우편엽서입니다.

 

다크 타워 만화책 제2권의 표지를 구경해 보세요.